본문 바로가기
Game 소식

PlayStation 5로 바라보는 소니의 전략과 미래 전망

by Padawan Joy 2025. 1. 22.

PlayStation이 초기 성공의 비결을 잊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 세대 콘솔에서는 성공과 실패가 혼재된 복잡한 상황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PS5와 관련된 이야기와 소니의 최근 실책들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PS5, 성공했지만 뭔가 아쉬운..

PS5는 놀란만큼 빠르게 판매되고 있어요. 하지만 성공적인 판매 실적 뒤에 감춰진 여러 결정들은 팬들의 아쉬움과 실망을 낳고 있습니다. PS4 시절의 빛났던 "황금기"와 비교하면 이번 세대는 뭔가 계속 삐걱이는 느낌이에요.

PS4의 영광과 PS5의 도전

PS4 시절 소니는 독점작과 뛰어난 게임 경험으로 팬들을 열광시켰어요. 반면에 PS5는 훌륭한 하드웨어 덕에 기반은 탄탄하지만, 여러 혼란스러운 결정들과 문제가 이어지고 있어요. 이런 점들이 팬들에게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취소와 스튜디오들의 시련

소니의 내부 스튜디오들은 고난의 시기를 겪고 있어요. 최근에는 두 개의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는데요, 각각 Bend Studio와 Bluepoint Games와 관련된 내용이죠. 이 과정에서 여러 해 동안의 작업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Bend Studio의 아픔

Bend Studio는 Days Gone 이후 계속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후 Uncharted 프로젝트를 맡았으나 그것도 취소되었고, 새로운 오픈 월드 IP 개발에 힘을 쏟고 있었지만 이마저도 최근에 취소됐습니다. 팬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Bluepoint Games, 나아가야 할 길을 잃다

소니는 Shadow of the ColossusDemon’s Souls 리메이크를 통해 찬사를 받았던 Bluepoint Games에게 라이브 서비스 기반 게임을 맡겼습니다. 하지만 이는 결과적으로 소니의 잘못된 판단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가 'God of War' 스핀오프였다는 점은 많은 이들을 당혹스럽게 했죠.

라이브 서비스, 뚜렷한 한계에 직면하다

소니는 최근 들어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많은 투자를 이어왔지만, 이제 그 결과가 한계에 부딪힌 모습입니다. 2023년 이후로 발표된 12개의 라이브 서비스 프로젝트 중 많은 수가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Helldivers 2를 제외하면 결과물은 초라했죠.

실패의 연속, 그리고 교훈

소니는 이번 경험을 통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리스크를 몸소 체험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소니가 아직 라이브 서비스 계획을 완전 철회한 것은 아니지만, 실패를 통해 많은 교훈을 얻었을 겁니다.

마무리하며

PlayStation은 독점 타이틀과 싱글플레이 경험이 강점인 플랫폼이에요. 이번 세대를 통해 소니는 본연의 강점으로 돌아올 기회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팬들은 여전히 PS5의 훌륭한 하드웨어와 게임 경험을 즐기며, 앞으로 더 발전된 PlayStation을 기대할 수 있겠죠. 우리 모두 소니가 더욱 멋진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다려봅시다!